뉴로피드백(Neurofeedback)
특정 기능을 담당하는 뇌의 특정 부위의 뇌파 활동을 컴퓨터 시스템의 도움을 받아 스스로 반복 훈련하여 건강한 뇌파의 활동을 강화하고, 효율성을 방해하는 뇌파를 억제하는 최신 치료기법입니다.
주의산만, 불안, 분노, 인지기능의 불균형을 초래하는 비효율적인 뇌의 활동을 치료하며, 뇌기능 향상을 통한 집중력, 학습능력 등의 수행능력 향상 및 마음의 안정을 가져다줍니다.
바이오피드백(Biofeedback)
바이오피드백은 자율적인 생리적 반응을 통제하는 능력을 얻기 위한 훈련법으로, 스트레스 조절은 물론 신체에 대한 자각 수준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훈련 과정동안 심박동수, 혈압, 피부전도도 등의 생리적 신호를 알기 쉬운 시청각적 정보로 바꾸어 전달받으며, 신체 긴장과 이완 정도를 실시간으로 체크함으로써 자율신경계 반응을 조절, 개선해 나가게 됩니다.
호흡 바이오피드백(Breath Biofeedback)
호흡은 신체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자신의 호흡 양상을 인식하는 것은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건강을 유지하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복식호흡(Abdominal breathing)을 이용하여 교감신경계의 흥분을 감소시킴으로써 이완 상태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자율신경계 반응을 확인하며 가장 이상적인 호흡과 이완을 통해 최적의 심리적 안녕감을 체화합니다.
뉴로스펙(NeuroSpec)
뉴로스펙은 2채널용 뇌파 측정 프로그램입니다. 원시뇌파 뿐만 아니라 2D/3D FFT 파워 스펙트럼을 보여주며 원시뇌파 데이터는 구간 선택으로 수정이 가능하고 확대 축소가 가능합니다.
뉴로스펙 과정의 브레인 맵핑에서는 좌우 전전두엽의 대칭성을 살펴볼 수 있으며, FFT 파워 스펙트럼은 3차원으로 구분되어 뇌파특성을 쉽게 파악하고 효율적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두뇌 전기요법(CES)
두뇌 전기요법(CES, Cranial electrotherapy stimulation)은 1mA보다 적은 양의 펄스를 두뇌에 전달함으로써, 불안감, 우울증, 불면증, 스트레스, 두통 등의 증상과 여러 종류의 통증까지도 개선시키는 비약물적 치료방법입니다.
CES는 긍정적인 잔여 효과가 길고, 내성이 발생하지 않아 안전하다는 장점을 가지며, 신경계와 뇌의 전기적 활동을 정상화 시켜 두뇌활동과 몸의 상태를 최상으로 유지시켜 줍니다.
종합주의력 훈련(CPT Based Training)
종합적인 주의력을 평가하기 위한 CPT 검사 후, 매뉴얼된 훈련 프로그램의 난이도에 따라 단계별로 구성된 이완훈련, 집중훈련, 기억력훈련, 사고력훈련 등을 통해 뇌기능을 발달시킵니다.
CPT 분석 후, 특정훈련모드 측정 프로그램이 구성되며, 훈련동안 실시간으로 뇌파가 변하는 것까지 볼 수 있기 때문에 편안하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뇌전위기반 잠재적 인기기능 평가- 4세부터 성인까지 측정
인지과제 수행 시 측정한 뇌파에 의해 두뇌기능과 관련된 신경생리학적 지표들을 추출합니다. 특히 학습과정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소들인 기억력, 판단력, 정보처리 속도, 집중력, 두뇌 스트레스, 좌우뇌 활성도 수준을 보여줌으로써 과학적인 잠재적 학습능력을 평가합니다.